저는 11년도부터 계속 다이어리와 일기를 쓰고있습니다.
처음엔 너무 시간관리를 못한다는 생각에 쓰기 시작했는데, 그렇게 쓴지가 벌써 12년째네요.
이런 습관때문에 개발자가 된 이후, 최근까지도 종이로 된 다이어리를 사용했습니다.
그런데 아무래도 내내 컴퓨터를 끼고 사는 직업이기도 하고, 주기적으로 용지구매 및 관리로 생각보다 많은 비용도 들어가는데다가, 그동안 써놓은 다이어리로 인해서 책장이 슬슬 가득차고 있기 때문에 최근들어 드디어, 플렉슬 앱으로 마이그레이션을 끝냈습니다.
그렇지만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다더니... 이것도 자동화를 해 보는 게 어떨까 싶은 생각에 오늘. 주말에 시간도 남아서 노션으로 템플릿을 만들어 봤습니다. 그런데 만들고 보니, 제가 가장 애용하는 10minute 템플릿을 만들수가 없게되어.. 정작 애용하지는 않을 것 같아 공유라도 하려고 합니다.
사용방법은, 주간, 월간계획을 하나씩 복사해서 날짜만 바꿔서 쓰시면 될것같습니다.
구조는 크게, 2022 Diary 페이지에서 큰 캘린더를 하나 주간, 월간일정 관리용으로 하나 띄워두고 있고,
그 내부에 본 일정을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를 하나 끼고있는 구조입니다.
다만 주간계획에서는 페이지 날짜와 더불어서 아래쪽 필터 날짜도 바꿔주셔야 보기에 편하실것같습니다.
이걸 어떻게 연동되게 하고싶었는데, 아직 노션을 잘 쓰는 편이 아니라서 하지 못했고.. ㅠㅠ 아쉬운 부분입니다..
혹시 방법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!
세부 일정은 주간을 메인으로 잡았구요, 모든 일정은 크게 '예정', '진행중', '완료'로 분류하되, '취소' 태그도 별도로 존재합니다.
그 외 기념일, Notice와 같은 행위가 아닌 태그도 일부 있으니 활용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.